일 정 |
1일차 | 위치기반 검색(Local Search) - 위치기반 검색과 로컬광고 플랫폼 - IPS(Indoor Positioning System) 기반 로컬광고 플랫폼 | 이론 |
게임(Game) - 모바일 중심의 게임 산업 Value Chain 변화 - 웹 스트리밍, 클라우드, AR 기술 기반 게임 플랫폼 전망 |
e커머스(e-Commerce) - Omni-channel 서비스 최신 동향 - IPS(Indoor Positioning System) 기술 적용 서비스 - 바코드 / 이미지 인식기술 적용 서비스 - AR 기술 적용 서비스 - Big Data 적용 서비스 |
핀테크(Fintech) - 모바일 결제 서비스 - 소셜 금융 서비스 - 금융과 서비스의 결합 |
IoT(Internet of Things) - Tech Gadget - Connected Home 디바이스 / 서비스 / 플랫폼 - Wearable 디바이스 / 대응 서비스 동향 - IoT에서 활용이 기대되는 SW 기술들 (Context, Aware, 음성인식, 동작인식, 생체센싱)과 대응 디바이스 / 서비스 동향 |
온라인 광고 - 온라인 광고 시장의 구조 - 모바일 광고 최신 동향 - Native AD - 상품 결제기능과 연동한 광고 |
웹서비스의 진화 - Web 2.0의 이해와 대응 서비스 - Web 2.0의 발전 방향과 Social Curation - 차세대 웹 진화 방향과 대응방안 |
2일차 | 스마트폰 플랫폼 - iOS - 안드로이드 생태계 - 태블릿PC / 스마트 패드 | 이론 |
이동통신 기술에 대한 이해 - 이동통신 기술 방식에 대한 이해 - 이동통신 주파수에 대한 이해 - 무선랜 기술에 대한 이해 - 근거리 통신방식(PAN) 기술에 대한 이해 |
4G - 3G 이후 이동통신 환경 변화 - 4G 기술에 대한 이해 - 팸토셀(Femtocell)의 이해와 4G에서의 활용 방안 - 각 통신사업자별 4G 전략방안 및 BM 전망 |
위치정보 기술 - 무선랜 측위 기술 - PDR - GNSS - 위치정보와 프라이버시 문제 |
클라우드와 빅데이터 -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-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/ 서비스 소개 - 주요 플랫폼 사업자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 -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- 빅데이터 비즈니스 동향 |
AR 기술 - AR 기술에 대한 이해 - AR 기술 적용 주요 서비스 사례 소개 |
스마트 에너지 - Smart Home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- Connected Home 서비스에서의 스마트 에너지 - 스마트 그리드 - V2G(Vehicle to Grid) |
NUI (Natural User Interface) - 음성인식 - 동작인식 - Tangible UI - Semantic UI |